본문 바로가기
뷰티풀맨·어그리맨

(뷰티풀맨) 추신수...그의 성공에 박수를 보낸다

by 독청64 2010. 11. 20.
반응형

추 추 트레인...언스탑퍼블...폭주 기관차 추신수...그를 막을 수 없다.

 

 

클리브랜드 인디언즈의 우익수 추신수.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선수 추신수.

 

그는 완벽한 해결사였다.

 

최고는 중요할 때 제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강한 어깨와 빠른 발, 절정의 타격 감각을 보이고 있는 추신수. <그의 기록은 아래 자료 참고 하시길>

 

 

대한민국의 내놓라 하는 프로 선수들의 계보를 이을 최고의 선수라 할 수 있다.

 

최동원, 선동렬, 박찬호가 한국 야구를 빛낸 선수라면, 추신수는 앞으로 더욱 빛나게 될 선수이다.

 

이제 아시안 게임 금메달을 통해 인생 최고의 富(연봉이 수직 상승할 것임...천만달러를 넘보게 될 것)와 명예를 동시에 얻게 된 그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그는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따고도 정말 솔직한 인터뷰로 다시금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더 멋진 말로 인터뷰할 수 있었겠지만 말이다.

 

"군 문제를 생각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다...태극마크를 단 것이 자랑스럽다."...우리는 당신이 더 자랑스럽습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 5경기에서 14타수, 8안타(타율 0.571), 3홈런, 11타점을 기록

 

 

 

<<1차전 1회 홈런>>

 

 

 

 

<<1차전 3회 홈런>>

 

 

 

 

광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결승 ...대만전 9:3 승리

 

 

 

얼굴도 호남형에 호감가는 미소까지

 

 

 

 

 

 

 

스윙후 타구 방향을 지켜보는 모습도 멋집니다. 양귀 헬멧은 이제 그의 트레이드 마크

 

 

 

 

 

 

 

어떤 볼도 가리지 않고 넘겨버리는 어퍼 스윙의 슬러거

 

 

 

 

 

 

 

 

 

 

 

 

 

호타준족 정말 추신수에게 어울리는 말입니다.

 

 

 

 

 

 

<추신수 홈페이지에서 퍼옴>

 

 

 

 

 

 

 

 


아래 기사는 이데일리 2010-11-20일자 인터넷판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주 : '박경완의 MVP'는 SK 와이번스 박경완 선수가 경기 후 구술한 내용을 정철우 기자가 정리한 것임.

 

[박경완의 MVP]추신수는 천만불 이상의 가치를 지닌 선수다

 


[이데일리 SPN 정철우 기자] 이데일리 SPN은 한국 야구대표팀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기원하며 대회 기간 동안 '박경완이 뽑은 데일리 MVP'를 연재합니다. 대표팀 맏형이자 포수로서 바라 본 한국 야구 대표팀의 경기. 박경완이 마스크 너머로 지켜보며 선정한 수훈 선수를 통해 야구가 가진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후배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모두들 정말 쉽지 않은 대회였을텐데 하나의 마음으로 뭉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

특히 투수들에게 고맙다. 내 리드를 믿고 있는 그대로 따라와 준 덕에 편하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었다.

이번대회 최고의 MVP라... 솔직히 누구 한명을 꼽는 것이 쉽지는 않다. 다들 많이 애쓰고 노력해줬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장 인상적인 선수를 꼽으라면 한명 떠오르는 선수가 있다. (추)신수가 그랬다.

신수는 대회 준비기간 부터 아시안게임까지 남다른 기량을 보여줬다. 나도 나름 그동안 많은 타자들의 배팅을 봐 왔다고 자부하고 있다. 하지만 적어도 아직까지 신수처럼 치는 타자는 한국에서 본 적이 없다.

'한국의 00 선수보다 낫다'는 수준의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그런 매카니즘으로 칠 수 있는 타자가 없다는 의미다.

타구의 비거리로만 따졌을 때 역대 내가 겪어 본 어떤 타자보다도 대단한 선수가 바로 추신수다. 일단 골격 부터가 다르지 않은가. 연습 배팅때도 타석에 들어선 위압감 자체가 다르게 느껴진다.

신수의 스윙 같은 어퍼 스윙은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 타자 중엔 그런 스윙을 버텨내 줄 선수가 없었다.

그런 (어퍼)스윙으로 홈런을 치려면 손목, 허리, 하체가 완벽하게 받혀줘야 한다. 정말 힘든 매커니즘을 소화할 수 있는 힘과 노력, 그리고 타고난 재능으로,아무렇지 않은 것 처럼 해내고 있는 것이다.

중국과 준결승에서 때려낸 홈런은 정말 대단했다. 거의 땅바닥으로 떨어지는 공을 걷어내서 새카맣게 날려버리지 않았나. 아마 그 공은 지금도 날아가고 있을 것이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메이저리그의 타자들을 겪어본 경험이 있다. 메이저리그에서 대단한 활약을 펼치는 타자들이 대부분이었다. 신수는 그들과 견줘봐도 절대 뒤질 것 없는 선수다.

대부분 몸값이 천만달러 가까운 선수들이었다. 내가 본 추신수는 그들과 비교해도 절대 떨어지는 선수가 아니다.

물론 WBC는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열리는 대회였기 때문에 완벽한 컨디션은 아니었을 것이다. 하지만 시즌이 끝난 뒤 한달 넘게 쉬다 온 신수 역시 불리한 여건이기는 마찬가지였다.

추신수를 더욱 빛나게 한 것은 팀 플레이어로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는 점이다.

신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유일한 메이저리거다. 하지만 대표팀에선 그런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누구보다 살갑게, 가장 먼저 다가섰다. 팀원 중 하나라는 의식을 행동으로 보여줬다.

대표팀은 각 팀의 최고 선수들이 모이는 곳이다. 그 중 누군가 특출나기를 바란다면 팀이 하나가 되기 어렵다.

이번 대표팀은 그런 면에서 역대 최고였다. 이전에도 분위기가 좋았지만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또 다른 무언가를 보여줬다.

그 중심엔 신수가 있었다. 무엇보다 가장 성실했고 가장 열심이었다. 스스로도 중압감이 많은 대회였을 것이다. 하지만 전혀 티를 내지 않았다. 팀원으로서 생활은 물론 매 경기 최선을 다해줬다. 말을 많이 해서가 아니라 플레이로 보여주며 팀을 이끌어 줬다.

근우나 태균이, 대호 같은 친구들이 많아 편하기도 했을거다. 하지만 선배나 후배들에게도 한결 같았다.

병역 문제?

가식적으로 하는건지 아닌지는 같이 겪어 본 사람들이 더 잘 안다. 신수는 진심으로 함께 하고 싶어했고 같이 이기고 싶어했다. 병역 혜택과 상관 없었던 (2회)WBC때나 아시안게임이나 늘 한결 같았다.

군대 문제를 전혀 생각하지 않은 것은 아니겠지만 그 마음이 더 앞섰다면 지금처럼 하나가 되는 것은 불가능했다. 가식적인 행동이었다면 선수들이 먼저 알아차렸을 것이다.

이제 미국으로 돌아가면 대박 계약이 기다리고 있다고 들었다. 난 메이저리그는 잘 모르지만... 최고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팀에 꼭 필요한 선수에게 최고의 연봉을 주어야 한다면, 신수는 충분히 그런 자격을 가진 선수다.

그만큼 빼어난 실력을 갖고 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한가지. 팀이 하나되어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선수가 바로 추신수이기 때문이다.
*주 : '박경완의 MVP'는 박경완 선수가 경기 후 구술한 내용을 정철우 기자가 정리한 것임을 밝혀둡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