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구름위를 달리는 말 - 가슴에 남는 마윈 회장

by 독청64 2015. 7. 15.
반응형




馬雲(마윈 | 马云 | Jack Ma | Ma Yun)


알리바바 그룹의 회장

그에 대해 알게 된 것은 TV 다큐멘터리였고, 다시 그의 연설을 듣게 된 것은 TV 교양프로였다.

연설을 듣고 청중과의 대화에서 그의 진솔함, 노력, 삶에 대한 열정이 아주 진하게 묻어났다.

그래서 네 번을 보았다.


영어강사 출신이라 그런지, 쉬운 영어 편한 영어로 연설을 꽤 조리있게 호소력 있게 잘한다는 생각이다.

재치는 덤~~

(이 나라의 지도자도 좀 배웠으면...번역기 같은 거 안돌려도 되도록)


((최근 중국증시 폭락 혐의를 받고 있다는데...그건 제가 알 바가 아닙니다 ^^...또 다른 음모론의 탄생인가요???))


그래서 그의 말들을 정리해 보았다. (하단 유튜브영상 참조)




오늘 많이 힘들고 내일은 더 고통스럽지만

그 다음날 아름다운 세상이 펼쳐지죠.

대부분 전날 저녁에 포기해 다음날 뜨는 태양을 못 봅니다.

알리바바 직원들은 사흘째에 뜨는 태양을 봐야 합니다.





석박사나 학사나 결국 학위는 교육받은 것에 대한 영수증이다.

진짜 학교는 바로 사회에 있어요.

여러분이 직업을 찾고

배운 것을 증명할 때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겁니다.





사회는 누구에게나 새로운 겁니다.


미래에 대한 열정, 낙관주의

배울 준비가 되어있는 자세, 포기하지 않는 정신

이런 것들을 젊은이들이 가졌으면 해요.


좋은 교육을 받은 사람들은 많아요.

하지만 우리가 필요한 건 사회에서 살아남는 능력이죠.


스스로를 증명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아무도 제가 성공할 거라 생각하지 않았어요.


좋은 일자리가 없어서 제 일거리를 스스로 찾은거죠.




여러분이 보는 기회를 왜 사람들은 보지 못할까요?


유명인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 사이의 차이는 미래에 대한 낙관입니다.

그들은 결코 불평하지 않아요.

언제나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죠.

기회가 어디 있는지 생각해보면

기회는 항상 사람들이 불평하는 곳에 있어요.

사람들이 무언가 불평을 하고

여러분이 그걸 해결하려고 한다면

이게 바로 기회인 거죠.

바로 제가 이렇게 한 겁니다.

모두가 믿고 애정을 갖는 것에는 신경 끄세요.

거기엔 기회가 없으니까요.

모두가 동의한다면 왜 여러분에게 기회가 있겠습니까?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는다면 기회라고 생각하세요.

신중히 고민하고 함께 일할 사람을 찾으세요.

꼭 꿈을 믿는 사람과 함께하세요.


밤낮없이 노력하는 것, 그게 바로 성공의 비결이에요.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낼지 생각하세요.



마윈의 연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