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인터넷_게임

삼성노트북 NT550EAZ-AD3A 윈도우 설치하다 날샐뻔 - 오디오 드라이버 설치 불가

by 독청64 2018. 8. 11.
반응형

사연의 시작은 호기롭게 조카의 여친 노트북을 골라주면서 시작되었다.

예상을 뒤엎는 사건의 시작.


윈도우없는 OS FREE제품은 당연히 OS가 설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낮다.

하지만 구입 후 OS를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다.


윈도우를 가지고 있다면 도전해 볼만 하지만, 때론 인내가 필요할 수도 있다는 걸 알았다.



이전에 노트북 OS를 두 번 정도 설치하면서 쌓은 내공으로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이 제품 NT550EAZ-AD3A에서 돌발 변수를 만났고,,,해결하는 데 꼬박 20여 시간이 걸렸다.


사실 문제는 윈도우 설치가 아니었다.

정확히는 윈도우 10의 문제이고, 제조 판매사의 드라이버 문제였다.


윈도우 설치는 정상적으로 되었다.

문제는 그 다름에 발생했는데, 오디오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 것이었다.


왜???


1. 일단 3DP chip에서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이건 뭐지???


CPU와 메인보드가 최신제품도 아닌데,

인텔 i3-7세대인데???


2. 인터넷 서핑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해도 해당 모델의 자료가 거의 없었다.


3.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들어갔다.(상담원 연결 시간이 아니어서)

친절한 프로그램이 있었다.

필요한 드라이버와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이 무려 3기가가 넘었다.

와이파이로 다 다운받아 설치하고 또 설치했으나...실패

오디오 드라이버는 계속 안잡히고...답답


4. 하루가 지나고 상담원 연결을 시도하였다.

상담원 曰 "요즘 이런 전화가 많이 옵니다."

아, 나만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는 생각에 이 상담원이 해결책을 가지고 있겠지라는 기대감과 안도감.


본인이 두 가지 방법을 제시해 볼텐데, 안될 경우 MS사에 전화해 보라는...ㅋㅋ

물론 이 상담원이 모든 걸 책임질 수는 없겠지만, 제조 판매회사에서 MS사로 화살을 돌리고 있었다.

하지만 친절해서 패쓰.


어찌되었거나

4-1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하여 설치 시도하였으나 실패.

이 상황에서 약간의 좌절...조카한테 잘 설치해 준다고 했는데...


4.2 삼성전자의 상담원이 마지막으로 제시한 카드는 MS사의 윈도우 설치 사이트였다.

이 사이트가 추측하기로는, 윈도우의 문제를 온라인으로 자동 복구 내지는 보완해 주는 듯 했다.

물론 재설치 수준이므로 시간이 거의 2-3시간이 소요되었다.


해당 사이트에서 결국 해결은 되었다.

너무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아래 사이트는 정품 윈도우 10이 설치된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한다고...



아래 사이트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여기서 해결했습니다.(오디오 드라이버 문제)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지원 URL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p.s.> 해당 노트북은 LINUX가 설치된 제품이다.

하지만 겁먹지 마시라.

F2 열심히 누르고 부팅디스크 USB로 잡아주면 윈도우 설치는 문제없다.

혹시라도 해당 노트북을 구매하시고 오디오 안잡혀서 열받아 뒷목잡으시기 전에 제 포스팅을 보신다면 운이 좋으신 겁니다.


그리고 노트북 구매시는 AS를 항상 고려하시고,

OS FREE 제품은 구입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개고생할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기에...



택배가 도착했을 때만 해도...내 노트북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았다.



윈도우도 잘 설치되고 업데이트도 잘 되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설치중...실패...슬슬 멘탈이 간다.




리얼텍에서도 드라이버 설치 실패...내 노트북이 아니니 던질 수도 없고,..




원격지원 서비스에서 한 가닥 희망을 받고...혹시나 하는 마음에...




MS사 지원 사이트에서 장장 몇 시간 동안 노트북이 on-off를 거듭하더니...완료...오디오 정상 작동.

젠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