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정보

심시티 빌드잇 클럽배틀 공략 포인트 - 재난컬렉션 최고의 효율적인 공격

by 독청64 2018. 2. 27.
반응형

2017년 11월 EA Simcity Buildit은 클럽 배틀(Club war)를 도입했다.클럽 가입 후 배틀이 시작되면 클럽 유저들과 상대를 두고 배틀을 할 수 있다.

 

 

 

 

반응형

 

 


EA가 만든 게임 중 심시티를 하게 된 건 예전 PC버전이 떠올랐고, 모바일 버전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야구 스타디움을 짓고 싶어서 시작했다.
오늘은 배틀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할 것인가에 대해 얘기해 보려 한다.
배틀은 준비단계와 공격단계로 나누어지고 이기든 지든 보상을 받게 된다.물론 배틀에 참가한 유저만 개인 전리품까지 얻게 된다.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클럽배틀의 재난 컬렉션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물론 본인의 창고 용량이 넉넉하다면, 구지 별 어려움이 없다.필요한 것을 일정량 구매해 놓으면 된다.하지만 많은 유저는 창고의 용량이 그리 녹록치 않다.
재난 컬렉션은 2018년 2월 현재 18개로 구분되어 있다.각 재난은 모두 다른 구성과 효과가 다르다.
먼저 어떤 구성을 가지고 있는지 보자.

<클럽 배틀 재난 컬렉션>
재난은 일반재난, 희귀재난, 전설재난으로 나누어져 있다.각 재난의 구분이 아주 명확하지는 않다.
우선은 재난 카드가 모두 열리는 것이 중요하다.하지만 시간의 노력이 없으면 언제 다 열릴 지 모른다.(그래서 EA는 영리하게 이벤트를 연다. 재난 카드를 구입할 수 있도록...현질의 유혹에 빠지게 된다.)
그러면 모든 재난 카드가 다 열렸다고 치고 1레벨을 기준으로 하면,과연 어떤 배틀 아이템을 모아야 할 지가 명확해 진다.
당연히 10개의 피해, 에너지 비용 8, 아이템 딱 6개로 1000 배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영화 괴물(전설)"이 최고다.모아야 할 아이템은 적으면서 효과를 극대화하고 에너지도 적게 소모하기 때문이다.따라서 효율적인 준비와 공격이 되려면 전설재난이 오픈되어야 한다.
그럼 배틀 아이템을 어떻게 수집할 것인가?
1. 창고를 100개 정도 여유를 둔다.(창고가 작다면 다른 아이템-예를 들어 콘테스트의 일부분인 부타워 관련 아이템-을 포기하거나, 창고 용량을 확보해야 한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는 부타워 아이템이 약 100개, 파리 도쿄 런던 아이템이 약 100개 정도 차지 했었다. 그래서 파리 도쿄 런던 아이템을 과감히 포기했다.이 후에 배틀이 편해졌다. 콘테스트는 적당히 한다. 모두를 갖기는 어렵다.)
2. 일반 아이템을 확보한다.누구나 하고 알고 있는 것이지만 특히, 안나오는 아이템(내가 잘 생산하지 않는)은 항상 보유한다.그리고 아이템을 확보한다.
3. 위 도표에서 나에게 효율적인 배틀 아이템을 확인하고 확보한다.그러면 이게 확실할까? 내가 필요한 아이템만 구하는 것이???쉽지 않다...그래서 1번에 언급했듯이 창고에 여유를 만든 다음, 일반 아이템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4. 클럽내의 메신저를 최대한 활용하자.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아이템은 과감히 공유 판매한다.(누군가에게 필요할 수 있다.그러면 누군가 다른 아이템을 공유할 것이고, 없다면 과감히 요청해 보자.)
클럽배틀을 10회 정도 해보고, 위 도표를 봤다면 시몰레온 기준의 효율성을 생각해 볼 수 있다.하지만 이것은 계산하거나 판단하기 어렵다.일단 배틀 아이템이 랜덤으로 생성되며, 그 아이템을 구하기 위한 일반 아이템도 유저가 통제할 수 없어서 계산이 안된다.예를 들어 희귀 아이템이면서 고가의 아이템을 요구한다면 그 배틀 아이템은 구하지 않으면 된다.

결론은 "영화괴물"이 최고의 공격 재난 카드라고 볼 수 있다.배틀포인트 1위피해 대비 자원효율 1위에너지비용 대비 자원 효율 1위
물론 영화괴물 재난 카드를 먼저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다.확실히 일반 재난 대비 효율이 높은 전설재난카드가 필요하다.재난조건 자원도 확보하기 수월한 편이니 빨리 확보하자.


언제 배틀 재난 컬렉션을 다 모을 수 있을 지...언능 모아서 영화 괴물만으로 초토화시키러 갑시다~~~go go

 

 

 


 

 

2023년 연간계획표 양식 | YEARLY PLANNER | 주간계획표 | WEEKLY | EXCEL_FREE_FORM

2022년 대한민국에서 매우 역사적인 시간이 흐르고 있습니다. 2022년 잘 마무리하고, 이제 2023년을 계획해 봅니다. 더 좋은 일이 많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발전적인 계획을 세워봅니다. 1. 20

4-beautiful-life.tistory.com

 

 

코코의 첫 미팅 그리고 첫 날 밤

코코의 첫 수컷이 놀러 온 날. 코코에게는 기념비적인 날입니다. 비록 씨없는 수박이지만, 수컷을 처음 제한된 공간에서 만난다는 건. 1차 상황. 포메라이언인 토리. 토리는 이제 1년이 채 안 된

snobo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