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는 계속된다

2013 리그 9차전 상대 엿보기 - 지피지기

by 독청64 2013. 6. 23.
반응형



















금일 9차전 경기의 상대는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는 존친구들...


7전 4승 2패 1무의 전적


현재 리그 상위팀에 2패.




<투수>


총 3명의 투수가 있는데 주력은 두 명


나이도 둘 다 40대 초반...힘보다는 기교나 컨트롤 위주로 던지는 나이죠.





영식이라는 투수가 에이스, 영진이라는 투수가 중간 계투 또는 2선발 정도가 되겠네요.


전반적인 데이타로 볼 때도 3승에 19이닝을 소화한 걸 보니, 유력(금일 선발).

자책점으로만 보면 1닝에 1점 정도이니까 아주 양호한 편입니다.


영진이라는 투수가 이닝대비 삼진이 더 많고, 피안타도 많네요.


이정도면 투수진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편입니다.






<타자>




타자는 두 세명 정도가 눈에 띄네요.


득점이 많은 성도라는 선수, 타율과 4구가 좋고 사구까지 2개 - 출루율도 7할에 가까우니

선구안과 감각을 두루 갖춘 선수로 보이네요.


그 다음 인석이라는 선수, 마찬가지로 비슷한 장점을 가지고 있고, 발도 빠르고 공격적인 주루 플레이를 하네요.






<팀 전체 데이터>

 

1. 타율은 준수

2. 방어율도 리그 평균 이상

3. 실책도 리그 평균 이상

4. 득점은 우수

5. 실점은 다소 많은 편

6. 도루는 리그 최고




금일의 포인트는 

- 주자 1명 아웃카운트 잡기 : 도루 저지엔 최고(너무 뛰어다는 팀^^)

- 실책 적극 활용

- 기다리기 보단 적극적인 공격으로 선발 내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