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

쿨링포그(cooling fog) 유익한 효과 5가지

by 독청64 2023. 6. 13.
반응형

미세먼지관련 여러가지 비즈니스 모델이 있습니다. 그 중에 아주 작은 물입자를 통해서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쿨링포그에 대해 알아봅니다.

coolingfog_1

 

반응형

 

1. 개요

쿨링포그(Cooling fog)는 미세한 물 입자를 공기에 분사하여 주변 온도를 낮추는 기술입니다. 쿨링포그 미스트(Cooling fog mist)는 이러한 미세한 물 입자를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야외에서 더운 날씨에 사용되며,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2. 쿨링포그 유익한 효과 5가지

2-1. 미세먼지 저감 효과

매우 작은 물입자를 분사하는 쿨링포스 시스템으로 버스정류장,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주변의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습니다.
쾌적한 공간감과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시스템입니다.

 

 

2-2. 온도 저감 효과

쿨링포그는 수증기를 분사하여 주변 공기를 냉각시킵니다. 작은 물 입자가 증발하면서 열을 흡수하고, 주변 온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운 날씨에서 시원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섭씨 2-3도에서 10도까지 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coolingfog_2

 

2-3. 적절한 습도 조절 효과

쿨링포그는 공기에 수분을 추가하여 습도를 높입니다. 낮은 습도로 인해 건조한 공간이나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유익합니다. 높은 습도는 더위를 완화시키고 피부와 호흡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으로 인쇄 공장이나 미세 공정을 요하는 곳에서 적절한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4. 부유 물질 및 냄새 제거

쿨링포그는 공기 중의 먼지나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세한 물 입자가 공기 중의 먼지와 결합하여 침전시키고,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오고 난 후 쾌적한 기분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2-5. 식물 성장 스마트 시스템 (smart planting system)  

쿨링포그는 식물의 생장과 생존을 돕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식물이 감소하는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으며, 물기를 유지하여 식물이 건조하거나 손상을 입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스마트 식물 공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쿨링포그_글모음

 

3. 결어

쿨링포그는 매우 유용한 시스템이지만, 사용 목적, 장소, 용도에 따라 맞춤 설계가 필요합니다.
가급적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사전 조사를 통해,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쿨링포그는 장소에 따라 적합한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관리와 유지보수를 통해 안전하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반응형